iOS앱개발 9주차

2024. 11. 7. 16:50iOS앱개발

8장 앱

 

위 화면에서 outlet 과 action들을 확인할 수 있다.

9장

10장

여러 화면을 탭바로 표시할 수 있다

11장

네비게이션 컨트롤러

12장

아이폰에서는  네비게이션 컨트롤러, 테이블 뷰 , 탭 바 이 3가지를 만들때 가장 중요한 요소이며 복잡한 앱을 만들때 가장 많이 사용하는 요소이다

13장

14장

15장

16장

 

17장

17장 스케치 앱

18장

19장

앞으로 만들 bmi앱 중 이미 앱스토어에 올라와있는 앱들

import Foundation
let weight = 180.1
let height = 180.0
let bmi = weight / (height*height*0.0001) // kg/m*m
let shortenedBmi = String(format: "%.1f", bmi)
print(shortenedBmi)

Foundation의 String을 사용하여 자릿수를 조절할 수 있다.
또한 이 String은 구조체인데 그 이유는 class보다 성능이 우수하기 때문에 swift에서는 구조체를 많이 사용한다

import Foundation
func calcBMI (weight : Double, height : Double) { //Void형
let bmi = weight / (height*height*0.0001) // kg/m*m
let shortenedBmi = String(format: "%.1f", bmi)
switch bmi {
case 0.0..<18.5:
print("BMI:\(shortenedBmi),판정:저체중")
case 18.5..<25.0 :
print("BMI:\(shortenedBmi),판정:정상")
case 25.0..<30.0 :
print("BMI:\(shortenedBmi),판정:1단계 비만")
case 30.0..<40.0 :
print("BMI:\(shortenedBmi),판정:2단계 비만")
default :
print("BMI:\(shortenedBmi),판정:3단계 비만")
}
}
calcBMI(weight:62.5, height: 172.3)

switch -case 문법을 사용하여 저체중부터 비만까지 bmi를 판정함 이 과정을 하나의 함수로 제작

클래스형태로 만들어서 사용하는 방법도 있다

import Foundation
class BMI {
    var weight : Double
    var height : Double
    init(weight:Double, height:Double){
        self.height = height
        self.weight = weight
    }
    func calcBMI() -> String {
        let bmi=weight/(height*height*0.0001)// kg/m*m
        let shortenedBmi = String(format: "%.1f", bmi)
        var body = ""
        if bmi >= 40 {
            body = "3단계 비만"
        } else if bmi >= 30 && bmi < 40 {
            body = "2단계 비만"
        } else if bmi >= 25 && bmi < 30 {
            body = "1단계 비만"
        } else if bmi >= 18.5 && bmi < 25 {
            body = "정상"
        } else {
            body = "저체중"
        }
        return "BMI:\(shortenedBmi), 판정:\(body)"
    }
}
var han = BMI(weight:62.5, height:172.3)
print(han.calcBMI())

Ui 생성 후 outlet,action을 생성하고 연결을 확인해주면 된다.

BMI 앱 만들기

1. 프로젝트 생성

 

2.UI 생성

버튼을 라운드지게 하려면 identity inspector 에서 변경이 가능하다.

3. 키보드 타입을 Decimal Pad로 지정하면 영어나 한국어일때 추가로 예외처리를 안해줘도 되어서 더욱 편리하다

추가로 Edit-> Emoji에서 이모지를 추가할 수 있다.

 

출처:Do it! 스위프트로 아이폰 앱 만들기 입문, 송호정, 이범근 저,이지스퍼블리싱, 2023년 01월 20일,스마일한의 스위프트 기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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