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앱 개발 1주차

2024. 9. 5. 16:24iOS앱개발

각 분야로 취업하기 위한 기술스택과 앱 개발 기술들

 

안드로이드와 iOS 앱개발의 차이점

항목 안드로이드 iOS
개발 언어 Java, Kotlin Swift, Objective-C
개발 환경 Android Studio Xcode
OS Android OS iOS
디바이스 다양한 제조사(삼성, LG, 화웨이 ) 애플 제품(아이폰, 아이패드)
배포 Google Play Store, APK 파일 배포 App Store, TestFlight
사용자 인터페이스 다양한 화면 크기 해상도 지원 일관된 디자인 가이드라인
테스트 다양한 기기에서 테스트 필요 시뮬레이터 실제 기기에서 테스트 가능
커스터마이징 높은 커스터마이징 가능 제한적 커스터마이징
업데이트 주기 불규칙적 정기적

 

다양한 언어의 반복문들

1. Swift
for _ in 1...10 {
    print("구도윤")
}

2. Python
for i in range(10):
    print("구도윤")
    
3. Java

for (int i = 0; i < 10; i++) {
    System.out.println("구도윤");
}

4. JavaScript


for (let i = 0; i < 10; i++) {
    console.log("구도윤");
}

5. C#


for (int i = 0; i < 10; i++) {
    Console.WriteLine("구도윤");
}

6. C++

#include <iostream>
using namespace std;

int main() {
    for (int i = 0; i < 10; i++) {
        cout << "구도윤" << endl;
    }
    return 0;
}
7. Ruby
ruby


10.times do
    puts "구도윤"
end
8. PHP
php


for ($i = 0; $i < 10; $i++) {
    echo "구도윤\n";
}
9. Go
go


package main

import "fmt"

func main() {
    for i := 0; i < 10; i++ {
        fmt.Println("구도윤")
    }
}
10. Kotlin
kotlin


for (i in 1..10) {
    println("구도윤")
}

프로그래밍 언어에서 자주 사용하는 예약어(키워드) 10개는 다음과 같습니다:

  1. if - 조건문을 시작할 때 사용
  2. else - 조건이 false일 때 실행할 코드 블록을 정의
  3. for - 반복문을 정의
  4. while - 조건이 true인 동안 반복
  5. function - 함수를 정의할 때 사용 (일부 언어에서는 def, fun 등으로도 사용)
  6. return - 함수에서 값을 반환
  7. class - 클래스를 정의할 때 사용
  8. public - 접근 제어자로, 클래스의 구성 요소가 공용임을 나타냄
  9. private - 접근 제어자로, 클래스의 구성 요소가 비공용임을 나타냄
  10. null 또는 None - 값이 없음을 나타내는 키워드

macOS의 역사

 

MAC 환경 확인

캡처 : command + shift +3

부분 캡처

command + shift + 4

 

'iOS앱개발' 카테고리의 다른 글

iOS 앱개발 6주차  (3) 2024.10.10
iOS 앱개발 5주차  (0) 2024.10.06
iOS 앱개발 4주차  (1) 2024.09.26
iOS 앱개발 3주차  (1) 2024.09.19
iOS앱개발 2주차  (0) 2024.09.12